<공공기관 온라인 광고 비용 추이>

일반 기업에 비해서는 금액이 크지는 않지만 공공기관의 경우
인터넷 홍보 활동 강화과 함께 인터넷 광고 역시 고정적으로 집행하고 있습니다.

아래의 자료 보시면 2005 182억에서 2006 230억으로 약 26% 증가했습니다.

 
집행 비용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2007년 하반기에는 대선 등의 이슈로 인해 광고 집행 비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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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매체별 온라인 광고 집행 비율>


공공기관의 경우 90% 이상의 집행금액을 검색 포털 및 뉴스/미디어에 집행하고 있습니다.
아래 그래프에서도 나오듯 네이버/다음/네이트 등 대형 포털의 비중이 44.7%로 높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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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
공공기관 온라인 광고 집행 순위>

상위 그룹의 집행 금액이 전체 집행 금액의 66.5%를 차지하고 있습니다.
전체 그룹의 광고비는 298억인데 그 중 상위 TOP20의 광고비는 198억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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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feelbay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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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1. 쉘위애드 2011.09.29 18:42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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